제설기계와 잔디깎는 기계에 의한 손상 > 건강칼럼

본문 바로가기


SUNCHEON HANA

커뮤니티

건강칼럼

SUNCHEON HANA

제설기계와 잔디깎는 기계에 의한 손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하나병원
댓글 0건 조회 400회 작성일 21-02-02 11:44

본문



안녕하세요~

순천하나병원 입니다!


 

곧 민족 대명절인 설날이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이 성묘를 위해 잔디깎는 기계 등을 사용하실텐데요.

많은 분들이 이 기계에 수상당하여 내원하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제설기계나 잔디 깎는 기계에 의한 손상은 손에 심각한 손상을 일으키는 기계적인 손상입니다.

사람들은 주로 기계들을 옮기거나 내미는 과정에서 주로 다치며 제설기계나 잔디 깎는 기계는

여러 손가락과 뼈, 관절, 힘줄, 신경, 동맥, 정맥, 피부 등을 자르거나 분쇄합니다.

힘줄은 뼈와 근육을 붙여 손가락을 움직이도록 돕는데 필요하고 신경은 손가락을 움직이거나 감각을 느끼는데 필요합니다.

동맥과 정맥은 손가락으로 피를 운반하며 이런 기계에 의한 손상은 손가락과 손을 절단할 수도 있습니다.



기계에 의한 손상을 받을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이러한 손상은 매우 심하고 종종 여러 손가락의 절단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감염도 흔합니다.

주로 항생제가 필요하며 상처부의를 깨끗이 하기 위해 복합적인 수술이 필요합니다.

수술은 주로 여러 구조의 회복과 복원을 필요로 하며 불행히도 대부분의 환자는 심각한 손상에서 완전히 회복되지 않으며

자주 손가락의 전체 혹은 일부를 절단하고 남은 부위도 완전한 운동과 감각을 갖지 못합니다.

운동과 기능을 최대화 하기 위해 복합적인 수술과 손의 직업적 물리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상처 발생을 어떻게 피하나요?



본인 손과 손가락을 기계가 움직이는 부분이나 흡입 배출하는 부분 근처에 놓지 마시고 기계가 가는 길에 방해가 될 만한 물건이

있는 경우 물건을 치우기 전에 기계는 끄고 플러그도 뽑아야 합니다. 그런 다음 물건을 손이나 손가락이 아닌 도구를 사용해서

치워야 하고 제설기계나 잔디 깎는 기계를 옮기거나 드는 경우에도 기계를 끄고 플러그를 뽑아야 합니다.


24987a98ddfa970de29f00b7ba2f8167_1612233799_2464.jpeg



때때로 미끄러져 손이나 발이 제설기계나 잔디 깎는 기계 아래에 있게 될 수도 있으며 적절한 장갑과 신발을 사용해야 합니다.

미끄러지지 않고 발가락이 개방되어져 있지 않은 신발을 신어야 하고 보호 장갑은 어느 정도 보호가 될 수 있지만

기계의 힘은 장갑을 착용 하더라도 충분한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미래에는 어떤 치료가 가능한가요?



손상된 손의 회복과 복원을 증진시키기 위해 많은 연구를 하고 있으며 수술 중에 사용되는 약물은 신경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며

새로운 봉합방법과 물질들은 수술 후의 손의 움직임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미세수술 기술의 발전은 손과 손가락의 이식에 도움이 될 것이지만 손가락이 심각하게 손상된 경우는 어렵습니다.

이러한 기계들의 작동에 주의하며 손상을 예비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전라남도 순천시 팔마로 215(덕암동) | 대표전화 : 061)740-8800 | 팩스 : 061)740-8804 | 사업자번호 416-10-57390 / 대표자 : 송준영

COPYRIGHT © 순천하나병원. ALL RIGHTS RESERVED.